2020 테오스 통합과학 필기노트

강좌 상세정보

과목, 학습단계, 교수님, 현황, 강의수, 수강기간, 교재
과목 학습단계 구분없음

합계 0

수강신청 장바구니

교재정보

관련교재

2020 테오스 통합과학 필기노트

지앤지

27,000원 24,300원 (10% 할인)

올해는 고교 과학 교과과정 개편으로 인하여 공무원 과학까지 범위의 많은 변동이 있었습니다. 이에 맞추어 지난 봄 [제4판] 기본서를 출간했고 이 책을 교재로 한 기본강의를 토대로 강의 필기노트 개정판을 준비했습니다.

작년 처음 나온 책은 구차스러운 변명이지만 초판이라 필기내용에 틀린 부분도 너무 많아 수험생들이 너무 많은 고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많이 자세히 교정을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분명 틀린 부분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가을 심화강의를 통해서 보완을 하겠지만 독자 분들에게 미리 머리 숙여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필기노트는 판서 필기로 인한 수험생들의 수고를 덜어주면서 좀 더 수업의 집중도를 높이고자 만든 교재이지만 남이 만든 것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완전한 내 지식으로 만들려면 다시 한 번 나만의 필기노트를 혼자 만들어 공부하시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드리는 말씀입니다. 과학은 이해가 따라주어야만 암기가 되는 과목입니다. 본 필기노트를 가지고 수업에 임할 때 과학이 흥미로운 과목으로 학생들에게 다가 갈수 있는 가교가 되었으면 합니다.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것이 본 필기노트의 목표이므로 이에 부합되게 교재를 활용해 주시면서 많은 학생들이 과학도의 꿈을 키워 가시기를 바랍니다.

 

내년 2020년을 마지막으로 과학이 공무원 시험과목에서 빠지게 됩니다. 과학을 선택한 학생들에게 있어 과학을 시험과목으로 공부하는 마지막 해입니다. 모쪼록 그동안 과학에 쏟은 수고와 노력이 유종의 미를 맺을 수 있도록 작으나마 본 필기노트가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이전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