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2차 일반공채(여) 경남 합격수기

조회수65

카테고리: 일반공채,6개월~1년미만

안녕하세요. 이번 21년 2차 가고 싶었던 연고지인 경남에서 최종합격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벅찬 마음으로 합격수기를 남기려 합니다. (필기 1.5배수 -> 체력 0.3배수)

저는 작년1월부터 부산에 있는 경단기 실강을 8개월을 먼저 들으면서 공부방법을 실강선생님들께 배워 나머지는 독학으로 하여 이번 8월 필기시험에 첫 합격을 하고 최종합격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대학교는 경찰과는 관련없는 학과를 진학하게 되어서 공부에 대한 열정과는 상관 없이 사회생활의 일부분이라 생각을 하고 4년을 열심히 다니고 놀며 졸업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우선적으로 합격수기를 쓰기 전 말씀드리고 싶었던 것은 저는 4년동안 가고싶었던 여행, 아르바이트, 활발한 대학생활과 적당한 대학성적을 목표했었고 이루었기 때문에 공부를 시작하기 앞서서 노는 것에 대한 미련은 충분히 내려놓을 수 있는 상황에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누구보다 노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지만 그에 비례해서 경찰이 되고 싶다는 열정도 컸다는 것을 자신있게 말씁드리고 싶습니다 !!

경찰공부는 다른 일반 일반 공무원처럼 장기간의 싸움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 그래서 시작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신다면 친구, 술, 오락 등 주변의 유혹들을 꼭 잘 참아낼 만큼 열정을 가지고 또한 체력도 같이 길러가며 시작하고 유지하시는 것을 꼭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강의선생님들도 계속적으로 말해주듯이 말이죠 !

22년도부터는 과목이 개편되어 조금 변화가 있겠지만 저가 공부했던 5과목 위주와 체력 위주로 하여 합격수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저는 8개월간 실강을 들을 때에는 공부방법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실강선생님들의 말씀을 그대로 들으며 하라는 대로 하였습니다 !!

독학을 했을 때(인강) 위주로 과목별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사

현재는 타학원에 옮겨계시지만 저는 전한길 선생님의 기본+심화를 바탕으로 재밌게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는 영어보다는 한국사에 대해 재미도 덜 느꼈고 점수도 잘 나오지 않아 많이 힘들어 하였지만 그만큼 선생님께서 스토리를 재미있게 잘 풀어내주셔서 인강을 들을 때 만큼은 스트레스 쌓이지 않고 재미를 붙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60일 작전을 들어와서는 김준형 교수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경단기의 60일 작전을 너무 좋아하고 그에 따른 점수의 효과도 톡톡히 보았기 때문에 60일 과정을 진행하였던 김준형 교수님의 수업을 듣고 이번 필기시험때도 남들이 어렵다고 했던 문제를 쉽게 풀어 나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한국사는 정말 자신에게 맞는 선생님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았어요.

저처럼 한국사에 대한 재미를 빨리 못붙힌다거나 노력한 만큼의 점수가 나오지 않아 계속 속상한 사람들에겐 더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

 

2.영어

저는 영어를 싫어하거나 기초적 지식이 아예 없는 상태는 아니였습니다. 영어단어를 계속하여 꾸준히 해왔었고 그렇기 때문에 문법 빼고는 단어와 독해에서 빠르게 재미를 붙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제석강 선생님의 성격과 저의 낙천적인 성격이 많이 비슷했어서 그런가 제석강 선생님의 인강을 들을 때 스트레스 받지않고 함께 잘 진도를 이어나갔던 것 같습니다. 이번 영어가 어려웠고 그만큼 과락이 많이 나왔던 만큼 저의 영어성적도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점수는 나오지 않았지만 영어단어에서 문법을 커버를 해 주었고, 독해에서도 시간적으로는 크게 부족하지 않았습니다.(많이 맞지는 않았지만 .. 당시 문제를 풀 때만큼은 과락은 면하겠다 라는 생각은 가질 수 있었어요..)

영어는 단어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았습니다.

제석강 단어1800제를 기본15회독 이상 하였고 나중에는 어떤 페이지 어떤 단어를 말하더라도 그냥 자동으로 술술 뱉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단어에서만큼은 누구보다 자신있게 문제를 풀 수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문법 실력이 좋지 않아도 점수는 꽤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3.형법과 형소법

역시 형법과 형소법은 갓중근 샘의 말을 들으며 처음부터 60일 작전 끝까지, 그리고 ox문제도 모두 풀었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김중근 선생님의 수업방식은 당연히 학업방식, 쉽게 설명해주시고 재미있는 얘기도 많이 해주시고 다른 과목에 대해서도 계속 핚생들이 잘해나가고 있는지 점검하고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신다는 것이 느껴져서 저도 진심을 다해 수업을 듣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필기 부분에서 말고도 체력을 정말 정말 많이 강조하셨는데요, 저도 체력을 하면서 완전 배수를 뒤엎었던 1명으로써 김중근 선생님께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장난처럼 흘러가듯 얘기하시기도 하지만 모든 얘기를 나중에 돌이켜 보면 면접에서까지 모두 도움이 되는 말씀이셨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진행하시면서도 인생얘기 그리고 모든 경찰과정에서의 얘기를 잘 아시고 계셔서 믿고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4.경찰학

이미 일타강사로도 너무 유명하신 강해준 선생님입니다 !

이번 필기에서는 진짜 강해준 선생님의 실력이 빛을 발했던 것 같아요.

타 학원에서는 듣도 보도 못한 문제였겠지만, 갓해준 샘의 인강을 들었던 학생들이였다면 정말 10초안에 그 문제를 풀었다고 자신하여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gg

강해준 선생님은 인강을 몇 번만 들어보면 정말 학생들에 대한 사랑과 진심, 그리고 열정이 너무 많이 느껴지고 와닿아서 그에 실망시키지 않게 학생들도 열심히 공부를 하고 노력했던 티키타카가 정말 잘되는 강의선생님이십니다 !!

저도 주변에 많이 자랑하고 친구들이 듣게끔 할 정도였습니다 ! 경찰학은 그냥 강해준 선생님만 믿고 따라가면 될 것 같아요^^

 

5.체력

저는 필기는 1.5배수 거의 끝자락으로 들어갔지만 체력으로 0.3배수까지 뒤집은 역전극을 펼친 한사람입니다. 그만큼 체력은 필기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필기할 때 꼭 체력도 같이 병행해 주세요.

악력과 윗몸일으키기는 절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계속 꾸준하게 체력을 유지시키고 하신다면 저처럼 체력에서 높은 고득점 점수와 함께 역전극을 펼치고 당당하게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조금 지루하고 장황한 합격수기였을 것 같은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에 좋은 선후배로 꼭 만나길 바라겠습니다 !!

지치더라도 밝은 미래를 생각하고 제복입은 모습 상상하며 꼭 버티세요 !!

합격수기를 남기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