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1차 일반공채(여) 경북 합격수기

조회수122

카테고리: 일반공채,1년이상~2년미만

우선 합격 발표자 확인하고 나서 부모님께 전화드렸을 때, 두 분 다 우셨어요..

그 때의 그 감정과 기분을 항상 기억하면서 정말 든든한 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저는 학교와 수험생활을 병행했습니다. 2020년 3월달에 그냥 한 번 시작해본다는 생각으로 경단기 인강을 결제했고, 그 때까지는 졸업과 동시에 혹은 졸업 후 몇 개월 내에 경찰에 합격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터지고 학교가 전면 비대면으로 바뀌면서 기회라고 생각하고 한 5월달부터는 본격적으로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집 앞 독서실을 다니며 공부했습니다. 공부 시간은 9:00~11:00 를 기본 공부시간으로 뒀어요! 처음 3개월 정도는 정말 밥도 안 먹고 화장실도 참아가면서 15시간씩 하루에 공부했었어요ㅜㅜ 그러니까 몸이 너무 상하더라구요 절대 몸 건강 잘 챙기면서 공부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ㅠㅠ 부모님도 너무 걱정하셔서 그 후엔 2끼는 꼭 챙겨먹으면서 건강하게 공부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궁금하실 교수님 선정과 공부방법 한 번 적어보겠습니다!

 

<한국사>

 

전한길쌤 - 기본강의 기출 o/x 이렇게 들었어요!

필기노트로 마지막까지 돌려가면서 거의 30번은 넘게 본 것 같아요!

한국사 같은 경우는 누가 뭐래도 회독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김준형쌤 - 60일 작전마다 다 강의 들으면서 경찰한국사의 핵심을 익혔던 것 같아요!

프리패스의 가장 큰 장점이 모든 쌤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내가 필요한 부분만 챙길 수 있다는 점 같아요:)

 

 

<영어>

 

영어는 고등학교 때 베이스가 잡혀있어서 따로 강의를 듣지는 않았어요!

처음엔 수능특강이랑 수능완성, 자이스토리 풀면서 독해 연습했어요!

그런 다음에 제석강쌤 1800으로 단어 정리했어요:)

 

<형법>

 

중근사마만 믿었습니다~ 법과목은 과 수업에서 다 배웠어서 거리가 느껴지진 않았지만

확실히 더 많은 내용을 배우고, 암기도 필요로 했어서 당황했었어요ㅜㅜ

기본서 다 돌리고, 기출까지 한 다음에 복테 올려주시는 거 계속 풀었어요!

3고모랑 내주시는 문제집은 다 풀어봤던 것 같아요.

형법도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를 익힌 다음 기본서를 회독해야

중요한 게 눈에 딱 들어오더라구요!

형법 아쉽게 90점 받았지만 전 아주 만족해요:)

 

<형소법>

 

김중근쌤 - 애증의 과목이었습니다 ㅎㅎ 제일 처음 뭔가 법 과목인데 암기를 요하는 그런 좀 꾸리한 과목이었어요.

처음 모의고사 땐 형소법만 60점이 나와서 정말 속상했던 경험이 있어요!

하지만 귀찮아도 먼저 암기하려고 노력한 다음 문제를 풀었던 것 같아요ㅠㅠ

약간 형법과는 반대로 공부했습니다! 이번 시험에 85점 받았는데 아쉽지만 그래도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싶었어요!

 

<경찰학>

 

강해준 쌤 - 뭐랄까 경찰학은 효자과목이라고 항상 말씀하셨지만,, 저는 딱히 그런 생각 안 들었었거든요ㅜㅜ

경찰학이 제일 난해하고 외울 것도 많은 과목 같았어요!

암기를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처음엔 너무 힘들었어요!

하지만 그래도 가장 경찰에 맞는 과목이 아닐까 싶어요!

공부하면서 경찰에 대해서 배우는 게 진짜 많았고, 뭔가 간접적으로 일하는 것 같았거든요!

이번 시험에서 90점이라는 만족하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냥 해준쌤이 하라는 대로 커리 따라가면 실력이 늘 거예요!

물론 커리마다 단권화 회독은 꼭 해주셔야 합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년 반의 수험생활동안 어머니가 독서실에 항상 데리러 와주셨어요! 그 정성과 사랑에 수험생활의 힘듦이 사그라든 것 같아요!

수험기간에 어머니처럼 의지할 무언가가 있는 것도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그게 취미든 연애든 어떤 방식으로든요!

 

이번 1차 때 최불을 한 후 속상할 틈도 없이 다음 시험을 준비해야 했어요!

3개월 채 남지 않았었거든요! 그럼에도 하고자 하는 마음과 확실한 목표가 있었기에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어요!! 수험생분들 모두를 너무 존경하고

모두가 잘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꼭 현직에서 만나 뵐 수 있길 바라요!!

일주일에 한 번은 꼭! 정말 힘든 주엔 2번도 괜찮으니까 휴식 꼭 취하면서 건강하게 수험생활하세요 화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