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1차 일반공채(남) 경기남부 합격수기

조회수122

카테고리: 일반공채,2년이상~

수험기간은 2년6개월 처음부터 쭉 경단기로 달려왔습니다. 고등학교때 공부를 아예 손도대지않아서 처음 무작정 경찰의 꿈을 품고 펜을 잡았을때에 열정만있고 실속은 없었어요.

강의를 들어도 조금 듣다보면 자고있고 앉아있는 습관이 아예 잡혀있지 않아서 6개월정도는 정말 뭘했는지도 모를정도로 그냥 지나간것같습니다. 글씨도 정말 못써서 내가쓴글씨를 다시볼 때 집중력이 흐트려질정도로 심각했어요. 하지만 저의 장점은 열정과 끈기라고 자부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점수가 나오지 않아도 경단기 강사님들을 믿고 쭉 달려갔습니다.

1년 6개월을 공부를 하고 어느정도 점수가 많이 오르긴 하였지만 저에게 영어의 벽은 너무도 높았습니다. 모든과목 노베이스로 시작했지만 영어는 특히나 더 많은시간을 요구하였던것같아요. 유일하게 영어만 선생님을 2번 바꿔서 강의를 들었네요.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오르지않는 점수 때문에 한 선택이였던것같습니다. 최종적으로 공단기에 이충권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속으로 유레카를 외쳤습니다. “아, 이게 영어구나..” 이충권선생님을 알게된다음부터는 영어 성적에도 점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물론 여태까지 쌓아온 내공또한 빛을 발한거겠죠.

처음 필기시험 영어점수 15점을 받았었지만 최종적으로 이번 영어점수는 65점을 받았습니다.

이번 경찰 필기 영어과목이 마지막이기도 하고 정말 간절했던 마음이 통했는지 정말 감사하게도 만족스러운 점수를 받았습니다. 가장 많은시간을 투자한 과목이기도 해서 좋은점수를 받았을 때 기분은 배로 좋았던거같습니다. 영어 이충권선생님 사랑해요. 영어 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이제 다른과목들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가장 재밋고 제가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 김중근 교수님. 형법 형사소송법 모두 김중근선생님커리를 따라갔고 필기도 선생님의 농담과 판서 모두 책에 적을만큼 사랑과 열정으로 강의를 따라갔던거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많이 부족해서 형사법도 처음부터 점수가 많이 오르진 않았습니다. 김중근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늘 하시던 말씀이 생각이 나네요. 형법은 울고들어가서 웃고나오는과목이라고 하셨죠. 네 정말 뼈저리게 맞는 말 인것같습니다. 형법을 처음 배울때에는 1000페이지가까이 되는 기본서를 보며 와.. 내가 이걸 다 할수있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김중근교수님께서는 책에 중요한 부분을 강조를 잘 해주시고 또 양도 많이 줄여주시는게 큰 장점인것같습니다. 따라서 1000페이지되는 책을 모두 소화할수있었고 시험직전에는 모두 제것으로만들수있었습니다. 김중근교수님께 공부하는법을 참 많이 배운것같습니다. 처음에는 모방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신말씀에 저도 김중근교수님의 머릿속을 모방하고싶어 한자도 놓치지않고 필기를 했던것같습니다. 그렇게 꼼꼼히 공부하는바람에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렸지만 결국에는 절대 무너지지않는 탄탄한 지식건물을 쌓은것같습니다. 모든시험에서 형사법은 항상 고득점을 받았습니다. 이번시험에서 형법 80 형사소송법 90점을 받았습니다. 또한 최신판례도 참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셔서 불안감해소까지 완벽했던것같아요. 존경합니다 김중근 교수님 사랑해요. 다음으로 경찰학에 대해서 조금 말씀드리겠습니다. 경찰학 처음공부할때에는 한페이지 넘어가면 전페이지에서 뭘 배웠는지 기억이 안날정도로 휘발성이 가장 강한 과목이였던거같아요. 1~2회독때까지는 책을 덮으면 정말 머릿속에 하나도 떠오르지않을정도로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강해지는 경찰학 강해준쌤께서 강조하신 틀을 잡고 공부해라, 또 이해를 통한 암기를 해라. 지금 와서 보니 그말도 정말 맞는말이더라고요. 강해준쌤말씀처럼 저도 틀을 잡으려고 꾸준히 노력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힘들었지만 그렇게 해놓으니 휘발이 거의 안되더라고요. 강해준쌤의 강점중하나인 단권화노트는 정말 혁신입니다. 그 많은 경찰학 내용들을 단200페이지 정도로 정리를 해놓으시고 또 그렇게 양을 줄였는데도 적중률이 굉장히 높으셨죠. 따라서 경찰학도 좋은점수를 받을수있었던거같습니다. 해준쌤 고마워용. 마지막으로 한국사. 지금은 메가로 이적을 하셨지만 제가 정말 존경하는 선생님 전한길선생님. 부동의1타 필기노트. 그 필기노트를 잊을수가없어요. 수험기간동안 정말 많이봤고 정이 많이 든 책입니다. 밥먹을때도 들고다니면서 외웠던것같아요. 전한길쌤의 매력은 강의력도 강의력이지만 인생에대한 가르침을 주는 강사라고 표현하고싶네요. 일반 강사님들처럼 진도만 쭉 나갈수도 있지만, 항상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해주시고 거기서 저에게도 빠이팅스피릿 이 전달됐던것같습니다. 처음에는 양이 좀 돼서 한국사도 다른과목보다는 점수가 늦게 오른것같아요. 하지만 결국에는 극복해서 이번시험에서 95점이라는 만족스러운 점수를 거뒀습니다. 한길쌤 사랑해용 !!

 

 이제 경단기만의 매력을 뽑자면 저는 전국모의고사와 깔끔한 커리큘럼, 또 풀서비스의 정확도를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전국모의고사는 경단기에서 한다고하면 다른학원생들도 치루러 올만큼 퀄리티가 높아요. 저도 엄청많이 봤는데 실전연습에 정말 최적화 되어있어서 정말 좋았던거같습니다. 경단기에서 한번 연습을 해서 실전에 가서도 시험을 잘 치룰수 있었던것같아요. 커리큘럼은 경단기는 강사님들을클릭해보면 커리가 다 나와있는데 그대로만 따라가면 고득점 보장입니다! 풀서비스도 정확도가 정말 높아서 경찰수험생들이라면 거의다 이용할정도로 믿고써도 되는 서비스인거같습니다. 경단기 사랑해요

 

제 필기점수 95 65 80 90 75

체력점수 45점

경기남부청 필기+체력+가산점 합산 환산점수 0.01 배수로 최종합격하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