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36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경찰행정학과를 다니다가 휴학을 하고 20년 8월부터 시험공부를 시작하였기에 법에는 거부감이 없었지만, 영어에 약점이 있어 21년 2차에 과락을 받고 충격을 받았지만 겸손함을 가지고 다시 시작한 덕분에 필기 220점을 받고 합격수기까지 쓸 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저는 일반공채를 준비하였고 처음부터 경단기 인강을 통해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일정을 어떻게 짜야할지 고민이 정말 많았기에 경단기 실강에서 하는 시간표를 그대로 가지고와서 적용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진도를 따라잡기 벅찼지만. 집중이 되지않아도 계속 앉아서 최대한 겅부하고 밀린부분은 일요일을 활용해 하다보니. 나중에는 하루 인강8개에 복습까지도 공부하기 충분한 습관이 만들어 졌던 것 같습니다. 집이 가까우시거나 혼자 계획을 짜기 힘드신 분은 실강을 통해 관리를 받는것도 괜찮을거같아요. 저는 집이 멀어서 인강으로 하였지만 복습테스트, 주간테스트 등을 혼자서 매주 다운받아 하기에 귀찮아 몇번 빼먹게 되는 경향이 있어서 다음번에는 실강을 들을려고 하였습니다! 부지런 하시다면 인강도 시간측면에서는 좋아요!! 저는 학교를 다닐때 공부를 잘하는 편이 아니었고, 고입시험 , 수능 등 여러번의 불합격을 경험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합격수기 등을 보며 나도 열심히하면 언젠가는 합격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하니까 결국 합격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자신을 믿고 끝까지 해보세요!!!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형사법(김중근교수님)-92.5
저는 우선 기본강의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하면서 기출의 중요성을 모르고 무작정 인강 진도만 따라가는데 급해서 기출문제를 풀지 않고 첫 시험을 쳐서 시간조절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기본강의가 4개월 진행되니까 꼭 진도에 맞춰서 기출같이 푸는거 추천드려요!! 그리고 저는 시험치기 3개월 전부터는 단권화 책을 구입해 기본서에 있는 중요내용을 단권화에 옮겨 적으며 빠른 회독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 최근에 나온 판례집 강의도 들었는데
기존에 알던것에 좀 더 추가적으로 설명을 해주셔서 굉장히 형사법 지식이 깊어졌던 것 같아요.
판례집 강의는 기본강의 다 듣고 어느정도 내용숙지가 되셨으면 듣는걸 추천드려요. 정말 암기보다는 이해 위주의 강의로 형법의 틀을 잡아주셔서 좋았어요. 형소법은 처음 6개월정도는 머릿속에서 빠져나가 힘들었지만 그때마다 모르는 부분 강의를 통해 다시 복구를 하면서 정말 효자과목이 된것같아요. 개편 전 시험도 95점 받았습니다!
경찰학(강해준 교수님) -85점
우선 개편 후 경찰학 범위에 대해서 정말 다른학원에서도 말이 많았고 혼란스러웠지만 강해준 선생님만 믿고 가자는 생각으로 다른 학원 모의고사는 풀지않고 교수님이 카페에 제시해주는 커리큘럼만 따라갔습니다! 교수님의 열정도 엄청나시고 강의 시간이 50분씩 끊어서 하기때문에 지루하지않고 정말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교수님 커리중에 60일 교재가 좋았어요. 책에 있는 내용을 문제로 직접 만들어 주셔서 공부하는 느낌이 들었고 시험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던것 같아요. 60일 문제까지 풀기위해서는 기본-심화-기출-60일 순으로 다 들어주세요! 여러 문제를 보다보면 정말 감이 생겨서 정답이 찾아져요!
헌법(윤우혁 교수님)-42.5점
헌법은 처음 하는 과목이라 걱정이 많이 컸습니다. 시간이 다른과목에 비해 부족하다 생각해서 두달간 헌법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첫 두달 정말 봐도 봐도 무슨 말인지 몰랐지만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기출을 풀면서 헌법이 추상적이지만 쉽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강의는 미니헌법 , ox문제 , 기출 이거 세개만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출강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윤우혁 선생님은 카페를 통해 직접 모르는것에 대해 바로바로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인강생 일수록 더욱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하면 정말 어렵겠지만 참고 기출강의까지만 버텨내시면 정말 좋은결과가 있을 수 있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저는 단기player 앱을 통해 인강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20년 21년에는 가끔 인강을 듣다가 본인인증하라는 것이 계속 떠서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 21년 후반부터는 시스템이 바뀌어 본인인증 하라는것이 안뜨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대1문의를 통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답장도 빠르고 급한 경우 전화를 하셔도 정말 친절하게 대응해주십니다! 또한 내보관함에 들어가면 노량진모드가 있는데 실강에서 받는 자료 모든것을 이곳에서 받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도 공부하고 한참 후 알게되었는데 이용기간이 1년? 정도밖에 안되는거 같아서 처음 공부시작 하시자마자 바로 이용하시면 좋을거같아요~ 또한 인강 업로드도 24시간 전에 대부분 올라오기 때문에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일은 거의 없었던거 같아요. 인강과 실강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는 것이 경단기의 최대 장점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경단기 교수님과 자신을 믿고 하시면 1년안에 합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끝날거같지 않았던 수험생활이 1년 6개월 만에 끝났습니다! 공무원 공부는 다른 시험공부와 다르게 꾸준히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공부를 하다보면 슬럼프가 올건데 이때 놀아버리면 저는 다시 습관을 잡는데 오래걸릴수 있다 생각했기에, 수험공부 내내 친구와 연락을 잠시 끊고 공부에 집중하였습니다. 또한 슬럼프가 왔을때는 누구나 오는 것이고 열심히 공부를한 결과다 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스터디 윗미 같은 영상을 보며 함께 공부하는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던거같아요~
경찰공무원은 필기가 끝이 아니라 체력 면접까지 정말 넘어야 할 산이 많고 긴장되는 순간도 정말 많은거 같아요. 그만큼 합격하면 뿌듯하고 행복하기에 필기공부를 하면서 체력병행하는걸 추천드러요! 저는 체력학원 다니지 않고 집에서 밥먹기 15분 전마다 틈틈히 팔굽혀펴기, 악력, 윗몸을 나눠서 하다보니 체력을 필기발표 5일후 쳤는데도 43점이라는 높은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하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끝까지 화이팅이에요~~ 교수님들도 항상 수험생들을 위해 좋은말! 긴장할 수 있게 따끔한 한마디! 좋은 문제 제공해주시는데 이제야 감사의 인사를 전할수있어 행복합니다. 좋은 교수님들 덕분에 이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