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2차 일반공채 최종합격수기

조회수83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경찰직 순경 일반공채2차 수험기간4년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형법- 김중근 교수님
저는 김중근 교수님의 올인원 기본강의로 시작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고 이 시험을 준비할 수 있을 까라는 의문만 계속 들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일단 일회독을 해봐라 모르는 내용이 있어도 넘어가고 다시 보라는 말씀을 되새겨 반복해서 보다보니 알게 모르게 제 머릿속에 내용이 차곡 차곡 정리 되기 시작했습니다. 총론 정리가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문제푸는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각론 또한 수월하게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개편후 문제수가 많아지면서 난이도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였지만 60일작전을 통해 고난도 문제 연습을 하다보니 이부분에서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헌법- 이우진 교수님
처음에 윤우혁쌤 강의로 시작했지만 저와는 맞지 않아 다른교수님을 찾아보다가 이우진쌤의 맛보기 강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겁먹었던 헌법이 쉽게 다가오기 시작했고 오히려 다른 과목보다 흥미를 붙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여러가지 판례들을 어떤 사건이었다고 쉽게 풀어서 해주시는 설명은 기억에 잘 박혔습니다. 이후 문제 풀이때도 기본서에 있는 내용보다 더 어렵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의심이나 걱정이 있었지만 막상 문제를 풀어보니 수월 했습니다.
경찰학-강해준 교수님
친구의 추천으로 안종우선생님의 강의를 듣다가 도저히 흥미가 느껴지지 않아 교수님을 바꾸는 계기가 있었습니다. 강해준교수님의 첫 경찰학강의를 들었을때의 그 느낌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전에 생각했던 재미없는 경찰학이 아니라 재밌는 경찰학으로 다가왔고 경찰학 공부를 할때면 그 시간이 오히려 즐거웠습니다. 특히 단권화 노트는 제 머릿속에 엉켜있던 경찰학 이론들을 정리해주었고 교수님이 그림으로 풀어서 설명해주시는 강의는 일품이었습니다.

시간관리 방법 - 계획을 세우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플래너 작성시간이 아깝고 쓸모없는 시간인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계획을 안세우다보니 미루는 습관이 생겼고 이걸 고치기 위해 플래너 작성을 열심히 했었습니다. 이후 오늘 하루 목표에 대해 동기부여도 할 수 있었고 이 목표를 이루려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시간관리가 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경단기 사이트의 노량진 모드를 이용할때 알찼습니다. 그날 아침에 바로바로 올라오는 자료들과 라이브로 강의를 들으니 실강생들과 같이 긴장감있게 수강하여 기억에 잘 남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풀서비스또한 저의 합격여부를 확인 할 수 있어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었고 굉장히 정확해서 놀라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수험생활 4년동안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중간에 여자친구와 헤어지기도하고 놀러만 다니고 공부 그만한다고 알바만해보기도 하고,, 오래 걸렸던 원인들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만약 이 시험을 준비하신다면 1년동안 모든걸 다 바친다는 생각으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가장 빠른길이라고 얘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부방법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초반에 내용이 이해가지 않더라도 단권화만 잘 해놓고 그걸 계속 반복해서 읽는다면 깨달으시는 순간이 오실겁니다. 마지막에는 꼭 회독수를 높여주셔야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