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ence of Human Learning

경단기

대표영상 커리큘럼
글보기
18년2차 경찰시험 경찰학개론 10분만에풀고 100점맞았습니다.
작성자 김민교 작성일 18.09.04 조회수 600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에서 인강으로 교수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번 1차시험때 경찰학개론이 어려웠음에도 80점을 맞았지만 타과목으로 불합격하여 방황을 했던 저를 다시 마음잡고 공부를 하게했던것은 황영구교수님의 상담이였습니다.

 

자만해서 불합격했던 저에게 교수님께서는 전화로 따끔하게 혼내주시고 제가 다시 공부를 할수있게끔 따뜻한 위로와함께 격려를 해주셨고 저는 다시 정신을 차리고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나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을하고 교수님께서 수업시간때 말씀하셨던 '겸손,성실,인내,믿음' 이 네가지를 하루에도 수십번씩 되새기면서 겸손한마음으로 인내하며 성실하게 교수님을 믿고 공부를 했고 이번에는 교수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싶은마음에 꼭 100점을 맞아야겠다고 생각하며 공부했습니다.

 

4월~5월 법령특강때는 교수님께서 제공하시는 모의고사 자료를 시험보듯이 풀고 수업때 제가 몰랐던부분이나 틀렸던부분을 위주로 정리를 하였고 강의 외에도 저혼자서 법령교재를 반복하면서 제가 모르는부분 헷갈리는부분을 중점으로 정리를 하고 교수님께서 강의때 체크해주셨던부분 외에도 시험에 나올수있을법한 부분들을 스스로 체크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기출강의때는 교수님 말씀대로 예습을 먼저하고 기출문제를 풀었고 시간이 조금들더라도 꼼꼼하게 문제를 풀어서 아웃풋을 하는데 중점을 두었고 그 결과 문장 어디에서 장난을 치더라도 답을 찾을수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강의에서는 교수님께서 기본개념을 먼저 정리해주시고 문제까지 풀어주시니 반복효과로 머리에 더쉽게 암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60일 강의때는 1단계에서는 교수님말씀대로 문제를 먼저풀면서 제가 틀린문제나 모르는지문과 헷갈리는지문을 다시 체크하고 요약집을 혼자 반복해서 공부하고 60일강의전날에 진행한하는 요약집특강을 듣고 60일강의에 참석했습니다.

 

이미 60일문제에 요약집반복 요약집특강으로 3회독이 된상태에서 교수님께서 60일강의때 기본개념을 다시 정리해주고 문제까지 풀어주시니 1단계를 진행하는 4주동안 이미 5회독이 되었고 다시 스스로 법령교재를 반복하며 6회독 7회독하며 계속 회독수를 늘려갔습니다.

 

교수님께서 만드신 60일문제가 많이어려워서 공부하는동안 힘들고 지쳤지만 교수님이 말씀하신것들을 생각하면서 인내하고 참았습니다.

 

2단계가 진행됬을때는 인풋보다도 아웃풋에 집중하여 60일교재와 파이널모의고사 문제집을 구매해서 문제로 정리를 했습니다.

 

60일교재와 파이널모의고사문제집(이론3회,법령7회,종합10회 총20회)에서 시험에 잘나오는 중요한 지문들이 서로 다른부분에서 변경되어서 반복출제되니 더 꼼꼼하게 정리가 되었고 교수님께서 파이널모의고사 라이브 특강까지 진행하시면서 기본개념을 정리해주시고 문제를 풀어주셔서 계속 반복이되며 회독수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미라클특강으로 정리했는데 미라클특강은 말그래도 기적 그 자체였습니다.

 

경찰학에서 중요한 이론40개 법령60개 총100개의 주제를 정하여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까지 풀었을땐 셀수없을정도로 많이 반복이되었던 상태였습니다.

 

이상태에서 시험날 경찰학개론 문제를 보는순간 답이 보이기 시작하며 10분만에 문제를 풀고 남은시간을 영어독해에 투자했습니다.

 

영어시험이 점점 어려워지고있고 이번에도 독해가 역대급이라 할정도로 어려웠지만 경찰학개론에서 세이브한시간 덕분에 상대적으로 여유롭게 영어문제를 풀었고 독해 10문제중 7문제를 맞춰서 합격을 기대할수 있게 됬습니다.

 

교수님께서는 항상 "경찰학개론은 10분만에 90점이상을 취득하여 남는시간으로 영어독해 두세문제를 더풀어야한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제가 교수님말씀대로 10분만에 100점을맞고 독해문제를 풀었습니다.

 

일부에서는 교수님을 공격하기위해서 교수님수업이 '양이많다'거나 '두문자가 너무많다'라고 합니다.

 

하지만 국사나 형법보다도 양이적고 회독을 하는데 시간소요가 더 적은데다가 다른학생들이 암기과목이라고 소홀히하는 경향이있어 고득점을 했을때 조정점수로인한 이득은 형법이나 형소법보다 크고 현재 경찰학개론시험이 점점 범위가 넓어지고있기에 미리미리 대비하여 공부하지않으면 항상 시험의 뒤만따라다니게 될것입니다.

 

또 수업중에 교수님께서 사용하시는 두문자는 하나의 문장처럼 연결이되어있고 학생들이 만든 두문자를 적극 사용하셔서 눈높이에맞아 쉽게 암기가되며 두문자mp3파일을 제공해주셔서 자투리시간마다 조금씩 들어주면 금방 암기가되기에 많다고 할수없고 시험때도 두문자만으로 풀수있는문제도 많이출제가 되어서 문제푸는시간을 많이 아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교재나 강의는 학생의 눈높이에맞춰줘 있기에 자신의 실력에따라 중요한것부터 공부를 해나가니 부담감이 적습니다.

 

제가 이글을 작성하면서 저의 공부방법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지만 이모든것은 황영구교수님께서 제시하신 방법들이였고 저는 교수님말씀만 믿고 그대로 따랐을뿐입니다.

 

교수님께서는 묻고 답하는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시는데 수업중 가장 중요한것이 대답입니다.

 

모르더라도 대답을 하려고 노력하면서 수업을 따라가면 집중도잘되고 빠르게 암기가 될뿐더러 헷갈릴수있는지문도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저는 독서실에서 공부하며 소리를 내면서 대답할수는 없었지만 입모양으로 따라하면서 마음속으로 되내는것도 충분히 학습효과가 좋았습니다.

 

인강으로 수업듣는 인강생들은 멘탈을 잘 관리해줘야 되는데 교수님께서는 바쁜시간을 쪼개서라도 저희 인강생을 위해 전화로 상담해주시며 격려를 해주시기도하고 때로는 저희의 잘못을 꾸짖어 주시기도하며 저희를 합격의길로 이끌어 주십니다.

 

경찰학개론은 정말 효자과목이 될수있는 과목입니다.

 

그리고 경찰학개론과목의 특성과 시험의 출제경향을 확인해봤을때 모든것을 다 검토해보더라도 경찰학은 황영구교수님한테 배워야 제대로 배울수있습니다.

 

저도 지인의 추천으로 황영구교수님을 만나지 못했더라면 이번시험역시 합격이 불투명했을것입니다.

 

어렸을때부터 꿈이였던 경찰이라는 꿈을 이루게해주신 황영구교수님께 다시한번 감사하다는말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황영구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에 반드시 최종합격하여 찾아뵙겠습니다!
목록
  • 황영구 경찰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