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 TOP10
  • 회원정보
  • 수강신청
  • 환급/갱신
  • 기기 정책
  • 모바일
  • PC
  • 결제
  • 환불
  • 교재
  • 사이트 이용
  • [갱신] 갱신 심사 완료 후 수강권 연장은 언제 되나요?
    갱신 완료 후 신청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바와 같이,
    수강기간 연장은 [갱신 신청 기간 종료 후 영업일 기준 최대 14일 이내 완료]됩니다.

    ex : 갱신 신청기간이 11/1 ~ 11/30까지일 경우 → 12/19 이내 수강권 일괄 연장
    [수강 방법] 지원 가능한 OS가 궁금해요
    WINDOWS 11이상, MAC 10.13.X 이상의 기기에서만 강좌 재생이 가능합니다.  
     
    [결제 내역] 이용중인 프리패스의 유의사항 확인 방법
    아래 경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PC로 홈페이지 로그인 
    2) 우측 상단 회원명에 마우스 오버 
    3) 주문배송내역 클릭
    4) 결제시점 설정 후 조회 클릭
    5) 상품명 옆 [유의사항] 클릭 시 확인 가능 

    [갱신] 갱신형 프리패스의 기간 연장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 갱신형 프리패스의 수강 종료일은 [커넥츠/단기별 홈페이지] > 내 강의실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이용 중이신 프리패스 상품의 수강 종료일에 따라 접수기간은 상이합니다.

    - 프리패스 수강 종료일 : 08월 31일까지인 경우 ▶ 신청기간 : 7월 11일 ~ 8월 10일까지 가능!
    - 프리패스 수강 종료일 : 12월 31일까지인 경우 ▶ 신청기간 : 12월 1일 ~ 12월 31일까지 가능!

    매년 상기 기간 내 연장 (갱신) 내강의실 內 환급/연장 바로가기 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갱신 신청 시에는 응시하신 시험의 성적표(각 과목별 점수 및 합격여부 확인 가능하도록 제출)
    본인 확인을 위해 실명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 연장 가능 시험 : 9급 일반공채(순경) , 101경비단, 전의경 경채, 경찰행정 경채 직렬에 한하여 갱신 가능합니다. (해경 미 포함)

    - 불합격 성적표 인증 시 실제 시험에 응시하여 받은 과목별 필기시험 점수가 필수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 시험 접수 후 시험에 응시하지 않으신 경우 성적표에 전과목 0점으로 표기되며 해당 성적표로는 수강기간 연장/갱신이 불가합니다.
    - 구매하신 시기에 따라 한과목 이상 과락이 있을 경우 갱신 불가 조건이 있을 수 있으며, 갱신 조건은 내 강의실 > 상품 하단 유의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 강의실에서 상품 유의사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환급] 경찰공무원 최종합격 환급 받을 수 있는 직렬은 무엇인가요?
    - 9급 일반공채(순경) , 101경비단, 전의경 경채, 경찰행정 경채 직렬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2019-09-20 ~ 2021-03-22일까지의 결제회원 : 수강기간 내 응시한 경찰공무원 시험 최종합격 시 환급 가능합니다.
    - 2021-03-23 ~ 2021-08-22일까지의 결제회원 : 프리패스 최초 수강기간 및 최초 수강기간 종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 응시한 경찰공무원 시험 최종합격 시 환급 가능합니다.
    - 2021-08-23 ~ 현재까지의 결제회원 : 프리패스 최초 수강기간 내 응시한 경찰공무원 시험 최종합격 시 환급 가능합니다.

    * 신청기간
     -> ~ 2021-05-24일까지의 구매자 : 최종합격 발표일로부터 90일 이내 신청
     -> 2021-05-25일 ~ 현재까지의 결제자 : 최종합격 발표일로부터 30일 이내 신청

    ★ 주의사항
    - 구매한 상품에 따라 환급 가능한 직렬은 다를 수 있습니다.
    - 구매한 상품의 환급 대상 직렬 및 유의사항을 꼭 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환급] 경찰공무원 최종합격 환급 금액은 결제 당시 지불했던 금액이 100% 지급되나요?

    회원님께서 실제 결제하셨던 금액 기준, 아래 순서대로 공제 후 환급이 진행됩니다.

     

    1. PG사 수수료 3%
    2. 제공 혜택 정가 (캐시, 모의고사, 노량진자물쇠모드, 한능검 프리패스, 지텔프 프리패스 등 구매 당시 유의사항에 기재된 혜택 정가 차감)
    3. 제세공과금 22%

    [환급] 경찰공무원 최종합격 환급 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 환급 신청은 매년 경찰공무원 1,2차 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시 내 강의실 > 환급/연장 바로가기 > [신청하기] 버튼이 생성되며, 아래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하여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 내 강의실 > 환급/연장 바로가기 > [신청하기] 버튼이 합격자발표일로부터 30일 혹은 90일까지 생성되며,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회원님이 달성한 환급조건 양식에 맞게 빠짐없이 기재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신청된 경우 상태값 확인 시 [접수완료] 로 확인되며,
    심사 시작 시 [심사 중], 심사 결과에 따라 [반려] 혹은 [심사 완료] 로 표시됩니다.

    * 신청기간
     -> ~ 2021-05-24일까지의 구매자 : 최종합격 발표일로부터 90일 이내 신청
     -> 2021-05-25일 ~ 현재까지의 결제자 : 최종합격 발표일로부터 30일 이내 신청

    * 제출 서류는 꼭 아이디 본인의 정보가 확인되어야 합니다.
    * 주의사항 : 구매 시점과 각각의 상품별로 환급조건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중 공통적으로 제출되어야 하는 서류 외 본인이 구매한 상품의 환급조건을 확인하시고 신청해주세요!

    1) 시험 응시표 사본 (응시번호, 응시년도, 성함, 지역/직렬 필수)
    2) 해당년도 합격 인증 증빙 서류 사본 (예: 최종합격 증명서, 최종합격자 명단 내 본인 응시번호 노출 화면 캡쳐)
    3) 본인 확인을 위한 통신사 인증 (제세공과금 증빙 관련 필요)
    4) 은행명/계좌번호 입력 (수강료 환급 시 입금 받을 통장)
    5) 합격 수기
    -> 최소 1,000자 이상으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 주제 : 경단기 상품 활용 팁(프리패스, 모의고사 등), 과목 별 학습 방법, 나만의 학습 계획표, 나만의 학습 노하우(암기 법, 오답노트 작성법 등)
    6) 합격 수기 관련 개인 정보 활용 동의 체크 (서류 첨부 후 신청 시 동의체크 필수)
    7) 결제일로부터 환급 신청 시점까지 판매 시 안내된 모의고사 최소 응시 횟수 달성  (구매시기에 따라 응시 횟수 상이 함)
    8) 결제일로부터 환급 신청 시점까지 판매 시 안내된 풀서비스 최소 이용 횟수 달성  (구매시기에 따라 응시 횟수 상이 함)
    -> 이용 화면을 꼭!! 미리 캡쳐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성함 등의 정보가 확인되어야 합니다.

    * 모의고사
    -> 2019-09-20 ~ 2021-03-01일 까지의 구매자 : 결제일로부터 환급 신청 시점까지 최소 1회 이상 응시
    -> 2021-03-02 ~ 현재까지의 구매자 : 결제일로부터 환급 신청 시점까지 최소 4회 이상 응시

    * 풀서비스
    -> 2019-09-20 ~ 2021-05-28일 까지의 구매자 : 결제일로부터 환급 신청 시점까지 최소 1회 이상 이용 (필기 or 최종합격 풀서비스 중 1회)
    -> 2021-05-29 ~ 현재까지의 구매자 : 결제일로부터 환급 신청 시점까지 최소 2회 이상 이용 (필기 & 최종합격 풀서비스 모두 이용)

    * 내 강의실의 [환급/연장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서만 신청가능합니다.
    * 세부적인 신청방법 가이드는 아래 공지 링크를 참고!
    >> https://gyung.conects.com/customer21/board/notice/main?bmode=view&document_srl=28264640
    [수강 방법] 본인 인증(SMS) 방법 (PC)

    1. 최초 등록한 기기 외 기기를 추가로 등록할 때

    강좌를 재생 시도했을 때 아래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
    추가 기기 등록을 위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경로 : 내 강의실 > 수강 원하는 강좌명 클릭 > 하단 [휴대폰 인증] 클릭 >
    추가 기기 등록 인증 하단 [인증하기] 클릭 > PASS or 문자로 인증 후 수강



    2. 타인 도용 방지 인증

    강좌를 재생 시도했을 때 아래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
    타인 도용 방지를 위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경로 : 내 강의실 > 수강 원하는 강좌명 클릭 > 우측 [휴대폰 인증] 클릭 >
    추가 기기 등록 인증 하단 [인증하기] 클릭 > PASS or 문자로 인증 후 수강



    ※ 문자로 인증하기가 보이지 않는 경우 스크롤를 하단으로 내린 후 문자(SMS)로 인증하기]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갱신] 시험에 응시하지 않으면 연장이 안되나요?

    시험에 응시하지 않으신 경우 회원님의 불합격 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없기 때문에 불합격 갱신이 불가합니다.

    갱신형 프리패스 상품의 특징은
    응시한 시험에 안타깝게 불합격한 경우 이듬해 시험에 다시 도전 하실 수 있도록
    매년 정해진 기간안에 불합격 여부를 확인하여 갱신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갱신형 프리패스를 수강하고 계시다면
    매년 갱신 가능한 직렬의 시험을 반드시 응시 후 불합격한 사실로 갱신 신청 부탁드립니다. 
    * 미응시 or 갱신 기간 미 준수의 경우 갱신은 불가합니다. 
     

     

    [오류]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다면서 재생이 멈춰요

    컨텐츠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캡쳐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에 캡쳐, 녹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강의 재생이 불가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경우 아래 내용으로 gamebar 프로그램 비활성화 진행
     1) 작업표시줄 좌측의 윈도우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설정 클릭
     2) 게임 → 게임 바 기능을 off 후 PC 재부팅

    2. steam(스팀) 
    - 바탕화면 우측 하단 작업 표시줄 → 실행중인 프로그램 목록에서 종료
    - 이후 동일 증상 발생 시 제어판에서 해당 프로그램 삭제 

    3.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4.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하므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5.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chrome remote desktop,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크롬 실행 후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 →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 → [chrome remote desktop], [스내그잇] 삭제 등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 참고해주세요.

    ※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했는데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래 내용으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 키" 동시 입력하여 실행창 실행
    2) %appdata% 입력 후 엔터
    3) appdata 상위 폴더로 이동
    4) 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 폴더로 이동
    (user 뒤에 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를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5) 아래의 폴더가 목록에 있다면 폴더 째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 kgjfgplpablkjnlkjmjdecgdpfankdle
    - cdnmddhnbgepkaeogphkppeobbjkcpke
    - bodncoafpihbhpfljcaofnebjkaiaiga
    - bpconcjcammlapcogcnnelfmaeghhagj
    - nlipoenfbbikpbjkfpfillcgkoblgpmj
    - eclbecdgdoahkliaijlpkigldlkojjdn
    - liecbddmkiiihnedobmlmillhodjkdmb
    - mmeijimgabbpbgpdklnllpncmdofkcpn
    -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
    6) 다시 강의 재생을 시도해주시고 20초 지나도 재생이 된다면 해결된 상태입니다.
    7)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PC를 재부팅 및 콜루스 플레이어를 수동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agent?cpk=stc-kol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