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메뉴 로그인

합격 선배들의 꿀팁을 듣고싶어요!

경단기가 멋진 합격 선배들의
달달한 꿀팁을 몰래 알려드릴게요

  • 체력은 누구든지 노력한다면 40점 이상 맞을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운동하면서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체력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남들 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남부청 합격자 김ㅇㅇ
    시험에 합격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체력준비를 시작한 것이 아니라 필수적으로 병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부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운동으로 풀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 더 열심히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센서측정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충남청 합격자 한ㅇㅇ
    체력은 미리미리 준비하고, 공부와 병행해야 합니다. 상체 운동과 악력과 같은 운동은 미리 준비했으며 병행한다고 해서 시간 뺏기는 건 아닐까 걱정하지 마세요. 공부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오히려 더 열심히 공부 할 수 있습니다.
    인천청 합격자 안ㅇㅇ
    [윗몸일으키기]크런치+V업 => 상체 힘 키우기, 스쿼트 => 하체 힘 키우기 필기 공부를 하면서 꾸준히 100개씩 해주는게 도움이 됨
    경기남부청 합격자 김ㅇㅇ 10점 만점
    [팔굽혀펴기]매일 정자세로 본인의 한계치 만큼 했으며 그때 여성 팔굽혀펴기 자세로 바꿔 5 -10개를 더 해주면서 근육 성장시킴
    경기남부청 합격자 김ㅇㅇ 10점 만점
    [좌/우 악력]매일 클로징+버티기를 통해 훈련하거나 악력기 최대한 오래 잡기 3세트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종목으로 고득점 시 높은 환산 점수가 나올 가능성이 큼)
    [100m 달리기]선천적인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2달 전 부터 연습을 했으며, 출발 신호에 맞추어 나가는 연습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함
    서울청 합격자 이ㅇㅇ 10점 만점
    [1000m 달리기]연습 할 때 20초 정도 여유있게 들어오는 연습을 했으며 매일 2km를 목표로 숨이 차는 정도까지 뛰었음
    서울청 합격자 이ㅇㅇ 10점 만점
  • “자기 이야기 하기, 목소리 크게 + 자신감 있게 + 웃는 얼굴 = 합격” 면접을 준비하면서 제가 느낀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저는 면접을 준비하면서 지구대에 몇 번 찾아가서 경찰관분들이랑 이야기 연습을 했습니다. 몇 번 이야기 하다보니 실제 면접에서 덜 긴장되었습니다.
    인천청 합격자 안ㅇㅇ
    최대한 많은 사람과 말을 많이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본인만의 무기를 만들어 보세요. 학원을 다니면서 조원들과 좋은 관계를 가지고 진심으로 피드백해주며 단점을 보완해 나가고 내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됐습니다.
    충남청 합격자 한ㅇㅇ
    이때까지 내가 어떻게 살아왔고, 내 가치관은 어떠하며 앞으로 경찰이 됐을 때 나는 어떤 모습의 경찰로 국민한테 비춰질까 하는 생각을 통해서 저를 많이 돌아봤던 시간들이 면접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예상치 못한 질문을 받아도 유연하게 잘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충남청 합격자 주ㅇㅇ
    면접은 발언을 할 때 경험을 얼마나 잘 이야기 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은 오로지 자기 자신의 것이기 때문에 경쟁자들도 빼앗지 못합니다. 과거에 어떠한 것들을 했는지 회상을 통해 경험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경기북부청 합격자 권ㅇㅇ
    면접의 경우에는 토론면접 전에, 같이 토론 면접을 보는 수험생분들의 성함을 외워 토론 시 그분들의 성함을 호명하며 토론을 진행하는 것이 경청하는 것에 있어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경기남부청 합격자 이ㅇㅇ
    지식을 공부하기 전에 거울을 보면서 미소를 연습하고, 말을 하면서 나에게 어떤 표정이 더 어울리는지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진실한 마음으로 임하여 본인의 이야기를 한다면 면접관님도 그것을 알아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남부청 합격자 김ㅇㅇ
  • 사소한 것에 자부심과 또 살짝 넘어선 자만감을 가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부를 하는 것만으로 남들보다 뒤쳐진다는 생각이 들 때 위의 자세를 취해보세요. 나를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청 합격자 이ㅇㅇ
    일주일 내내 공부만 하는 것 보다 본인이 쉴 수 있는 시간을 꼭 만들어 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를 만나도 좋고, 그냥 낮잠을 자는 것도 좋습니다. 단 반나절만이라도 본인에게 쉴 틈을 주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충남청 합격자 한ㅇㅇ
    경찰 카페에서 합격수기를 읽었고, 유튜브로 공부 자극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또한 정말 공부를 하기 싫을 때에는 하루 정도는 친구와 함께 바람을 쐬던지, 혼자 여행을 다녀 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다시 튀어 오르기 위한 발돋움이 되었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ㅇㅇ청 합격자 ㅇㅇㅇ
    가장 힘들 때 저는 내가 성공 했을 때의 나를 자랑스러워 할 분들을 떠올렸습니다. 나보다 더 기뻐하실 부모님, 나를 자랑스러워 할 친구들, 친척들까지. 하지만 무엇보다 내가 경찰이 되었을 때의 모습을 매일 상상하였습니다.
    경기북부청 합격자 김ㅇㅇ
    저는 2주에 한번 씩 동호회에 나가 축구를 했고,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끝이 없는 길이지만 다른 생각 많이 하지 마시고 정말 힘들면 영화도 보고, 산책도 하고 잠시 쉬었다 가세요.
    경기북부청 합격자 김ㅇㅇ
    슬럼프 때 저는 공부량을 조금 줄이고 저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는 친구들과 한 번 씩 전화하고 밥을 먹는 등 좋은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사람들을 보며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또한 약간의 편식처럼 좋아하는 과목을 제일 먼저 하거나, 많이 하는 방식으로 극복했습니다.
    충남청 합격자 주ㅇㅇ

최후의 수단 최초에 쓰세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