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어 설치 중 kollus.com에서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가 발생하는 문제는
    Windows 시스템파일 손상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아래사항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 윈도우 키 + R 입력


    2. 실행 창이 출력되면 CMD입력 후 확인 선택


    3. Command창이 출력되면, sfc /scannow 입력 후 엔터 (30분 ~ 1시간 이상 소요)


    4. 시스템 검사가 완료(100% 진행)되면 재부팅 후 플레이어 설치파일 실행하여 재설치


    → 콜러스 플레이어 다운받기 (클릭)



    감사합니다.

  • Kollus Player 설치 시도 시 파일 엑세스가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Windows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실행]을 클릭하신 후,
    useraccountcontrolsettings를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또는 키보드의 [시작] + [R]을 동시에 누르면 실행창이 나타나며 useraccountcontrolsettings을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시면됩니다.)



    빨간색 부분에 있는 컨트롤 바 (Control bar)가 가장 아랫단계인
    알리지 않음에 위치하도록 변경하신 다음,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Kollus Player 실행 시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Kollus Player를 다시 실행해주시거나 화면을 새로고침 하시면 정상적으로 컨텐츠가 재생됩니다.

  •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원하시는 폴더로 컨텐츠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① Windows 작업 표시줄 우측 부분의 Kollus Player v3 트레이아이콘 확인
    ②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③ [다운로드 위치 변경] 메뉴 선택
    ④ 원하시는대로 새폴더를 만드시거나 특정 폴더 위치를 지정
    ※ 폴더 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 생성해주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 ①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②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③ 캐시비우기 메뉴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 KollusPlayer3 >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

  • 맥용 사파리 (Apple Safari for Mac)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 상단 메뉴에서 [Safari] → [환경설정] → [웹 사이트] → 팝업 윈도우 → 공단기(gong.conects.com)을
    허용 후 영상을 다시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는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컨텐츠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시간을 아래와 같이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시작 > 제어판 > 날짜 및 시간] 순으로 클릭
    또는 [시작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Windows 10의 경우 시작(윈도우로고)버튼 클릭 후 timedate.cpl을 입력



    ※ 키보드에서 [윈도우] + [R]을 동시 입력한 뒤 실행창에 timedate.cpl 입력 하셔도 됩니다.



    2) 현재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면 수정 바랍니다.

    표준 시간대가 현재 거주 위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하기 내용대로 추가 조치 바랍니다.

    수정한 다음 상단의 [인터넷 시간] 탭 클릭



    3) [설정 변경] 버튼 클릭

    4)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 클릭

  •  


    동영상 재생 시 검은 화면만 출력되는 경우 아래 내용대로 조치 바랍니다.

    1. PC > 크롬 브라우저 실행
    2.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더보기 아이콘 클릭
    3.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클릭
    4. 쿠키 및 캐시 삭제
    5.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플레이어 삭제 후 재설치 (아래 URL을 통해 콜러스 플레이어를 다운받아주세요)
    → https://gong.conects.com/gong/customer21/program/


     

  • 컨텐츠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캡쳐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에 캡쳐, 녹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강의 재생이 불가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경우 아래 내용으로 gamebar 프로그램 비활성화 진행
    1) 작업표시줄 좌측의 윈도우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설정 클릭
    2) 게임 → 게임 바 기능을 off 후 PC 재부팅

    2. steam(스팀)
    - 바탕화면 우측 하단 작업 표시줄 → 실행중인 프로그램 목록에서 종료
    - 이후 동일 증상 발생 시 제어판에서 해당 프로그램 삭제

    3.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4.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하므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5.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chrome remote desktop,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크롬 실행 후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 →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 → [chrome remote desktop], [스내그잇] 삭제 등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 참고해주세요.

    ※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했는데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래 내용으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 키 동시 입력하여 실행창 실행
    2) %appdata% 입력 후 엔터
    3) appdata 상위 폴더로 이동
    4) 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 폴더로 이동
    (user 뒤에 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를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5) 아래의 폴더가 목록에 있다면 폴더 째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 kgjfgplpablkjnlkjmjdecgdpfankdle
    - cdnmddhnbgepkaeogphkppeobbjkcpke
    - bodncoafpihbhpfljcaofnebjkaiaiga
    - bpconcjcammlapcogcnnelfmaeghhagj
    - nlipoenfbbikpbjkfpfillcgkoblgpmj
    - eclbecdgdoahkliaijlpkigldlkojjdn
    - liecbddmkiiihnedobmlmillhodjkdmb
    - mmeijimgabbpbgpdklnllpncmdofkcpn
    -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
    6) 다시 강의 재생을 시도해주시고 20초 지나도 재생이 된다면 해결된 상태입니다.
    7)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PC를 재부팅 및 콜루스 플레이어를 수동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agent?cpk=stc-kollu

  •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Windows 작업표시줄 우측의 스피커모양 트레이 아이콘 우측 클릭하여 볼륨 믹서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고객센터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