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플레이어 설치가 안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설정 변경 에서 [알리지 않음] 선택



    2)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 바탕화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마우스 우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Kollus Player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64bit 운영체제의 경우
    C:Program Files (x86)Internet Explorer 폴더 내 ‘iexplore’ 마우스 우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iexplore'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복사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아래 파일을 수동으로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콜러스 플레이어 다운받기 (클릭)

  • Mac OS 환경에서 컨텐츠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실시간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합니다.
    ※ 단, Mac OS에서는 강의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Mac OS 10.13 (하이시에라 : High Sierra)
    - Mac OS 10.14 (모자비: Mojave)
    - Mac OS 10.15 (카탈리나: Catalina)
    - Mac OS 11 (빅서: Big Sur)
    - Mac OS 12 (몬테레이: Monterey)

    맥 전용 Kollus Player의 보다 자세한 설치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mac

    단,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와 같은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 ※ 윈도우 10 기준 PC 사양 확인 방법 입니다.

    [사양 확인 방법]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 정보]를 클릭하여 운영체제와 프로세스, RA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확인 방법]​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 디스플레이]를 클릭 후 스크롤을 중간정도 내리면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컨텐츠 보안 및 공유 방지, 그리고 건강한 인터넷 학습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강의 재생의 경우 한대의 기기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일한 아이디로 두 대의 기기를 통한 동시 재생은 불가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시도 포함)


    즉, 동일한 하나의 아이디로 2번째 접속 인식된 기기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강의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학습이 진행되지 않도록 시스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동시 중복 접속이 감지되는 경우,
    동영상 재생 시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되어 재생을 중단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강의 창이 종료됩니다.


    따라서, 강의 재생 및 다운로드 시도를 할 때는 1대의 기기로 사용을 부탁드리며,
    중복 접속이 지속되는 경우 컨텐츠 부정 사용 등으로 의심되어 수강이 제한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해외에서 이용 시 인터넷 속도나 방화벽등의 문제 또는,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 오류 및 동영상 강의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수강이 어렵습니다. 

    강의를 재생하는 데에는 일정 속도 이상의 인터넷 속도가 보장 되어야 합니다.

    한국에 있는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를 다운받으며 재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속도가 최소3-5MB/s 이상 되지 않는다면 강의를 수강할 때 끊김 현상이나
    네트워크 오류로 정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네트워크망의 이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북미, 유럽, 호주,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에서는 50~100KB/s 정도의 인터넷 속도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강의 재생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이용 중 강의가 끊기거나 버퍼링, 인증시간 초과로
    -8028, -8006 등의 오류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한국으로 들어오는 KT 연동망의 대역폭의 영향을 받으며 동남아 지역의 경우,
    내부적인 품질이 좋지 않아 자국 내의 인터넷품질 보장이 3-5MB/s를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시 외곽 지역으로 갈수록 심해지는 것을 확인 하였으며, 미국, 일본 등에서도
    인터넷 ISP 업체의 품질 보장이 되지 않을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해당오류는 보안강화로 인해 해당 네크워크에서 특정IP 및 주소를 차단하여 발생합니다.

    회사 및 정부기관, 공공장소에서 보안을 방지하기 위해 유해사이트나 보안이 약한 사이트일 경우
    보안 강화 및 자료유출을 막기 위해 차단시키는 경우입니다.

    또한, 이는 사용하시는 장소의 인트라넷 보안 설정 자체를 변경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한번 회사의 보안 서버 관리자나 서버 담당 부서에 문의 후 경단기 사이트인,
    http://www.gyung.conects.com 의 접속 차단 여부를 확인하여
    접속을 허용해달라 요청 주시는 것이 필요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 인터넷 속도 체크

    1) http://www.benchbee.co.kr ← 클릭 후 ‘화면 하단에 속도 측정하기 클릭'

    2) [측정시작] 클릭



    3) 다운로드 속도 20Mbps 이상 정상 이용 가능

    4) 지연시간 평균치 : 5 ~ 15ms
     - 위의 지연시간 평균치 초과 시 인터넷 회선점검 필요

    ※ 각 통신사 품질보장 속도 (이하는 a/s 필요)
    SKB – 24Mbps 이상
    K T – 24Mbp/s 이상
    LG – 24Mbps 이상

    ※ 아래 해당 사항의 경우에도 끊김 현상 발생할 수 있음
    - 무선네트워크의 경우 (신호 미약)
    - 도서관, 독서실, 학교, 포켓WiFi 등

    2. 리소스 부족으로 인한 끊김 현상 시 PC 전원옵션 고성능으로 변경 후 수강

    1)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시작버튼 클릭 후 [제어판] 입력

    2)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 [고성능]으로 변경


     


    3. [크롬] 브라우저 설치 및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 클릭

  • IE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니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수강 부탁드리며,
    크롬 브라우저 최신 버전에서도 수강이 어려우실 경우 하기 내용에 따라 조치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크롬 사용자
    1)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키보드의 [ctrl + shift + delete] 키 동시 입력
    2) [고급]탭 선택 → 기간 [전체기간] 선택 → 하단의 [체크박스] 모두 선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동일한 경우 3번 진행

    3) 크롬 설정 화면의 좌측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로 이동하여
    [타사 쿠키 차단 설정]이 선택되어 있다면 [모든 쿠키 허용]으로 선택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조치를 부탁 드립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
    IE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크롬,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수강 부탁드립니다. 

    2. 크롬 사용자
    1)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키보드의 [ctrl + shift + delete] 키 동시 입력
    2) [고급]탭 선택 → 기간 [전체기간] 선택 → 하단의 [체크박스] 모두 선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엣지 브라우저 사용자


    1) 엣지 브라우저 실행 후 키보드의 [ctrl + shift + delete] 키 동시 입력
    2) 시간 범위 [모든 시간]으로 변경 및 아래의 모든 항목 체크 (총 9개) 후 [지금 지우기] 클릭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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