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다운로드 방법]


    1) 다운받을 강좌 목록 선택


    2) 강의 목록 우측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여 강의 다운로드 진행


     ※ 우측 상단의 [선택다운]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강의 전체를 한번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 하단의 다운로드 상태 아이콘을 누르면 다운로드 진행 상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강좌 확인 방법]


    - 단기플레이어 실행 후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함]에서 확인 가능


     
    [다운받은 강의 재생 방법]
    - 다운로드 받은 강의는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결된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FAQ 게시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설정 방법 FAQ 보러가기(클릭)



    < 강좌 다운로드 유의사항 >
    -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인터넷 연결이 없느 상태에서는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만 재생가능하며
      이후에는 DRM 갱신을 7일마다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DRM갱신 이란?
     →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수강기간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데이터 연결 작업



    - DRM갱신 작업 시 수강기간 유효성 확인을 위한 작업이므로
      인터넷 연결 / 로그인 / OTP 인증상태 /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설정 상태에서만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 DRM갱신은 인터넷 연결 후 다운로드 받아놓은 강의를 재생하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단, 재생한 강의만 갱신되며 전체 갱신은 DRM 갱신 버튼을 통해서만 일괄 적용)


     


    [DRM 갱신 진행 방법]
    1) 단기플레이어 실행 후 우측 하단 [다운로드함]으로 이동
    2) 우측 상단 [day] 버튼 선택


    감사합니다.

  • [단기플레이어 배속기능 지원]
    실시간 스트리밍 재생 및 다운로드 재생 강의 모두 배속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0.1 배속 빠르게


     → 0.1 단위로 최대 4.0 배속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1배속으로 초기화


     → 1배속으로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3) 0.1 배속 느리게


     → 0.1 단위로 최소 0.5 배속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 iPhone, iPad에서는 마이페이지 - 설정에서 iOS 기본플레이어 설정을 해제 해야지만 4.0배속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배속 변경 시 끊김현상이 나타날 경우]


    배속 변경 시 끊김현상이 나타날 경우 단기플레이어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OFF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하드웨어 가속 사용] 설정 변경 방법


    1) 단기플레이어 앱 실행


    2) 우측 하단 마이페이지 선택


    3) 설정 선택


    4) [하드웨어 가속 사용] 비활성화


     



    ※ 2.1~4.0배속의 경우 기기 사양에 따라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끊김 현상 발생 시 2.0배속 이하로 재생을 부탁드립니다.
       (기기 사양 문제의 경우 원격연결을 통한 해결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은 2022년 1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PC & Mobile 총합 3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3대가 초과되어 4대째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며 재생이 제한됩니다.
    (기기 등록은 PC & Mobile 모두 동영상 재생 시 자동 등록됩니다.)


     


    아울러 기기를 변경하고자 하실때는 내 강의실 > 기기등록 바로가기에서 2대까지 직접 삭제하실 수 있으며
    이후에는 1:1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초기화는 기기변경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는 영수증, 혹은 리퍼 및 교환내역서 등의 서식을


    메일(gongdanics@stunitas.com) 로 보내주신 후,


    1:1게시판이나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증빙서류 발송 시


    - 메일 제목에 기재
     →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감사합니다.

  • 해당 메시지는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체크 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Play스토어 선택 (아이폰/아이패드는 앱스토어 실행)


    2) Play스토어 or 앱스토어에서 벤치비 검색 후 선택


    3) 설치를 선택하여 벤치비 설치 후 실행


    4) 측정시작을 선택하여 속도 측정 진행


    5) 다운로드 속도 확인


    ※ 고화질 기준 다운로드 속도가 20Mbps 이상 측정되어야 원활한 이용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다른 네트워크 (WiFi) 망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 경단기 홈페이지 → 내 강의실→ '수강할 강좌 추가하기'를 통하여 강좌를 추가하였는지 확인




    ※ 단기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좌 추가방법



    2. 강좌가 추가 되어있는데도 목록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1) 기기 환경설정-어플리케이션관리-단기플레이어 어플 데이터, 캐시 삭제 및 어플 삭제



    2) 기기 환경설정 - 어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 메뉴에서 - 앱 설정 초기화 진행



    3) 재부팅 해주신 다음 단기플레이어 어플을 재설치 후 이용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1) 설정 - 일반 - iPhone/iPad 저장 공간 - 단기플레이어 어플 삭제



    2)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설정 재설정(데이터는 삭제되지 않고, 설정 값만 초기화됨) 후 단기플레이어 어플 재설치하여 이용



    감사합니다.

  • 스마트기기의 네트워크 연결(WIFI, LTE/5G)이 비활성화 되어있거나,


    네트워크 감도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합니다.



    1. 네트워크연결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기기를 재부팅 한 후 어플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WIFI 연결이라면 3G/LTE로, 3G/LTE 연결이라면 WIFI 연결로 서로 번갈아가며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켜져 있고 정상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한다면


    단기플레이어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라며,


    그래도 동일하다면 기기의 네트워크 모듈의 문제일 수 있으니


    단말기 제조사에 A/S를 통해 해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안드로이드 지원되는 기기 기준
    → 안드로이드 5.0 이상 이용가능
    ※ 플레이 스토어에서 단기플레이어 어플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는 안드로이드 5.0 미만 기기에 해당됩니다.


    안드로이드 5.0 버전 이상 기기라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버전 확인 방법 : 환경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기종마다 상이함)


    ● IOS 지원되는 기기 기준
    → IOS 12.0버전 이상 이용 가능
    ※ 앱 스토어에서 단기플레이어 어플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는 IOS 12 미만 기기에 해당됩니다.


    iOS 12.0 이상 기기라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OS 버전 확인 방법 : 설정 → 일반 → 정보 → 소프트웨어버전


    ★ 유의사항
    1. 루팅 된 기기에서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 루팅이란?
    → 루팅은 개발자의 권한을 불법적인 경로로 획득하는 것을 말하며,
    이로 인해 기기의 모든 파일과 프로그램을 임의로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루팅을 하면 기기 상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제조사의 무상 A/S 불가 및 먹통이 되는 벽돌 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루팅된 기기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2. 지원 가능한 OS 버전 이상의 기기라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이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정 당 기기는 총 3대까지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하며,
    강좌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인터넷 강의와 동일하게 수강기간 동안만 들으실 수 있습니다.


     


    1. 경단기 홈페이지 → 내 강의실→ '수강할 강좌 추가하기'를 통하여 강좌를 추가하였는지 확인


     

    ※ 단기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좌 추가방법



    2.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단기플레이어“ 검색 후 다운로드



    3. 단기플레이어 어플 실행 → 로그인 → 내보관함에서 수강할 강좌 선택 → 강의 목록에서 수강한 강의 선택 후 재생


  • [배수 제한이란?]
     - 배수 제한 : 강좌의 강의 수강 시간이 제한 됨.
     - 실제 play 한 러닝 타임을 기준으로만 배수 차감 반영.
     - 2배수 강의의 경우 런닝타임 80분의 강좌를 2번 수강 가능 (총 160분)
       ( 단, 배속 기능을 사용하여 러닝타임 80분의 강좌를 2배속으로 수강, 총 수강시간이 40분으로 단축 되어도 1배수 적용 /
       실제 수강한 리얼타임이 아닌 강좌 러닝타임으로 적용)
     - 강의 재생 중 건너뛰기(skip) 기능을 사용 할 경우에는 배수 차감이 이루어지지 않음.
     - 배수 표시는 강의 재생 후 바로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러닝타임 80분 강의의 경우 0.1 배수에 해당하는 8분을 재생해야지만
       다음 재생 시 몇 배수 수강했는지 확인 가능
     - 일시 정지 및 멈춤 시에는 수강 시간이 체크되지 않음 (다만, 장시간 일시 정지 상태로 자리를 비울 경우, 자동으로 재생될 수 있으니 주의필요!)


    [배수 확인 방법]
    1) PC에서 수강할 때 확인하는 방법


    - 동영상 창 우측의 강의 목록에서 현재까지 수강한 강좌의 배수 확인 가능



    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수강할 때 확인하는 방법


    - [단기플레이어 실행] - [내보관함] - [강좌 선택] - [강의 목록]에서 현재까지 수강한 강좌의 배수 확인 가능



    위 2가지 방법으로 현재까지 수강하신 강좌의 배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Code : 8613
    기본 플레이어(HTML5)를 통한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어 전용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2021년도부터 크롬 브라우저의 절전모드 강화로
    일부 버전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8613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재생해보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재생
    ★이곳을 클릭★하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진행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강의 재생 시도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내용으로 진행

    2. PC 전원 옵션을 고성능으로 변경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 고성능으로 변경 후 확인



    3. 크롬 브라우저 혹은 웨일 브라우저에서 하드웨어 가속 off 설정 후 재생 시도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 [설정] → 맨 아래 [고급] → [시스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비활성화 (회색으로 변경) 후 크롬 재시작



      2) 웨일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 [설정] → 좌측 메뉴 중 [성능 및 기타]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비활성화(회색으로 변경) 후 웨일 재시작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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